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nfinity Evolved Expert Mode 에피소드 24 빅 리액터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싱글일기:인피니티 엑스퍼트 2016. 4. 25. 09:00

    모두들 안녕하세요! 엔티머입니다. 16화에서 IC2 원자로를 만든 뒤로 계속 주 발전수단으로 사용했죠. 그동안 연료봉이 1번 다했고 다시 채운 뒤, 지금 2번째 교체에 들어가게 됩니다.

     

    일단 다시 연료봉을 채워주도록 하죠. 철판을 가공해서 연료봉을 만들고,

     

    그동안 쌓여온 우라늄 연료를 연료봉에 채워줍시다.

     

    다시 쿼드 우라늄 연료봉 완성!

     

    다시 새것으로 갈아끼웠습니다! 그럼 다쓴 우라늄 연료봉은 어떻게 할까요?

     

    바로 써멀 센트리퓨지에 집어넣어 4000도에서 원심분리 해주면 됩니다. 다량의 우라늄, 철가루와 함께 "플루토늄 조각"이 나오게 되죠!

     

    오늘 할일에 들어갈 플루토늄이 좀 적은듯 하니 저번에 빼둔 다쓴 연료봉도 다 분리해줍시다.

     

    철가루는 화로로 보내서 철로 재활용하도록 하죠.

     

    그렇게 48개의 플루토늄 조각을 얻었습니다! 대체 플루토늄으로 뭘 하려고 이렇게 모아두느냐?

     

    일단 플루토늄 조각을 모아 플루토늄으로 만든 뒤,

     

    판 9개를 압축시킨 빽빽한 철판과 함께 RTG 연료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이 RTG 연료를 하든드 글래스와 조합하면 빅리액터의 연료봉 완성!

     

    그렇습니다. 오늘은 빅 리액터를 할거죠. 빅리액터에서 많이 쓰이는 흑연을 만들기 위해 석탄을 좀 구워줍시다.

     

    그리고 이런저런 아이템을 준비하고…

     

    자! 빅리액터 조합을 시작합니다! 리액터 컨트롤러에 컴퓨터가 들어가는데, 저번에 인스크라이버를 힘겹게 만들었죠. 다행입니다.

     

    그리고 리액터의 나머지 구성품들도 만들어 줍시다. 레드스톤 포트는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어서 만들어 보고요.

     

    IC2 원자로 옆으로 가면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뒀는데…

     

    바로 빅 리액터 원자로실입니다! 빅리액터의 크기가 크기인지라 조금 넓게 만들었죠.

     

    자! 빅리액터를 시작해 봅시다. 먼저 케이싱으로 틀을 만들어 주는데, 저는 연료봉이 1개. 높이는 3으로 제한됩니다. 연료봉은 꼭 천장과 바닥에 붙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가로세로는 5*5로 할겁니다. 이유는 냉각수를 넣기 위해서죠. 제가 찾아본 바로는 냉각수가 있어야 좀더 효율이 난다더군요.

     

    그럼 설치해 보죠. 번저 연료봉 1개와 그 위에 연료봉 컨트롤 로드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벽면에는 원하는대로 컨트롤러, 엑세스 포드, 레드스톤 포트, 에너지 포트 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빈자리는 리액터 유리로 채우도록 하죠. 유리는 하든드글래스 2개와 리액터 케이싱 1개로 만들어주고…

     

    짠! 다 채웠습니다. 성공적으로 리액터가 완성되면 컨트롤러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듯 하더군요.

     

    이 상태에서 컨트롤러의 GUI를 보면 열리는군요. 아직 가동을 안해서 뭐가 없습니다.

     

    그럼 이제 냉각수를 집어넣어 보죠! 냉각물질로 가장 좋은 것은 녹은 엔더라고 알고있죠. 엔더월드가 제것이라 엔더진주가 사실상 무한이니 망설임 없이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채워주면 되겠죠. 아, 이때 녹은 엔더에 빠지면 주변 어딘가로 랜덤 순간이동 되더군요?

     

    그럼 이제 레드스톤 포트를 가지고 실험해보죠. 먼저 프로젝트 레드의 레드스톤 와이어를 만들기 위해 철에 레드스톤을 두르고…

     

    이걸 구워준 뒤, 조합합니다! 그럼 완성이죠.

     

    신기하게도 레버가 레드스톤 포드에 직접 붙지가 않더군요? 이런식으로 설치해보죠.

     

    성공! 레버로 켜고 끌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나머지 부분도 조절합니다. 먼저 한쪽면엔 연료인 옐로륨을 주입해주는 곳.

     

    한쪽면엔 부산물인 사이아나이트를 받아주는 곳을 만들어 줍시다.

     

    연료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도 확인했고…

     

    작동! 연료봉이 1개뿐이라 굉장히 발전량이 낮지만, 앞으로 점점 늘어날 테니까요. 성공입니다!

    살짝씩 오르락 내리락 해서 평균 400RF/t를 발전해내고 있습니다.

     

    자, 에너지는 새로운 테서락트로 받아 중앙 에너지 저장소로 보내도록 합시다.

     

    빅리액터! 오늘 또 한걸음의 기술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이 다음으로는 또 무엇을 하게 될지…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1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