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nfinity Evolved Expert mode 에피소드 23 엔더쿼리 타임!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싱글일기:인피니티 엑스퍼트 2016. 4. 24. 09:00

    다들 안녕하세요! 엔티머입니다. 오늘은 매우 중요한 날! 바로 엔더쿼리를 완성할 날입니다!

     

    일단 제 뒤쪽에서는 한창 레조넌트 머신 프레임을 제작하고 있죠.

     

    왜냐하면 엔더쿼리의 재료중 하나인 마이닝 웰에 컴퓨터가 들어가고,

     

    그 컴퓨터의 재료에는 AE의 로직 프로세서!

     

    이 로직 프로세서는 인스크라이버에서 제작해야 하는데 여기에 레조넌트 프레임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인스크라이버를 써야 하니 컴패스를 만들겠습니다. 운석을 찾아야죠.

     

    두개 청크 모두에서 빙글빙글 도는 걸 보아하니 여기 운석은 두청크에 걸쳐져 있는듯 합니다.

     

    자 이곳을 파고 내려가다 보면…

     

    지하에 파뭍힌 운석이 나왔습니다! 이제 이 운석에서 상자를 찾아내면 되죠.

     

    방금 운석에서는 1종류가 나왔고, 이후 다른 운석에서 3종류가 나와서 저는 필요한 4개의 프레스를 모두 구했습니다!

     

    그럼 인스크라이버의 2번째 재료, 퓨어 서투스 쿼츠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게 골때립니다.

    먼저 서투스 쿼츠를 갈아 가루로 만든 뒤, 모래와 섞어 시드를 만들어 주고,

     

    이걸 물속에 던져서 기다리면 자라나서 퓨어 쿼츠가 되죠! 문제는 이게 무지막지하게 오래걸려요.

     

    그래서 대안이 있습니다. AE에서 그 속도를 대폭 가속하는 장치를 추가하죠. 재료인 플럭스 쿼츠를 만드려면 물속에 충전된 서투스 쿼츠+네더쿼츠+레드스톤을 던져주세요. 셋이 반응하며 조합됩니다. 바로 AE만의 물 조합!

     

    그리고 가속장치를 한번 만들어보죠! 크리스탈 그로스 엑셀러레이터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이 가속장치에 에너지를 줄 방법이 없습니다! 이머시브 커넥터를 달아도 변환이 안되요…

    그렇다고 AE의 에너지 변환기를 만들기엔 너무나도 먼 길을 돌아가야 합니다. 그건 이리듐을 먹거든요!

     

    어쩔수 없죠. 그냥 한무더기 던져두고 한참 다른일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내가 이걸로 시간을 얼마나 뺐긴건지… 과제할때도 켜두고 하고, 밥먹을때 켜두고… 아무튼 오래 켜뒀습니다.

     

    아 참고로 충전된 서투스 쿼츠가 부족하면 이 장치를 쓰면 됩니다. 바로 차저! 물론 이거 만들때도 충전된 쿼츠가 1개 필요하죠. 그건 노가다 광질을 통해 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차저는 간단합니다. 에너지를 주고(이건 RF를 줘도 변환이 됩니다) 서투스 쿼츠를 넣어주면 충전합니다. 좋죠!

     

    아무튼 엔더쿼리의 재료를 마저 만들어 볼까요! 먼저 다이아를 40개 갈아서…

     

    MFE와 레포트론 크리스탈 6개를 만들어 줍니다. 그다음…

     

    그다음 이걸 합쳐 산업의 최고티어 에너지 저장소, MFSU를 만들어 주면 되죠! 후… 내 산업실에도 이게 없는데 엔더쿼리 때문에 먼저 만드는군요.

     

    다음으로는 저번편에서 만든 핑크슬라임이 9개 들어가는 레이저 드릴 프리차저!

     

    그리고 퓨어 쿼츠가 완성되었어요! HAPPY!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씨앗 한셋을 던져주길 잘한 것 같아요.

     

    자 이걸 인스크라이버를 만드는데 1개 써줍니다.

     

    이제 컴퓨터를 만들어야죠! 인스크라이버에서 실리콘을 프레싱 해주고,

     

    그다음 금으로 칩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레드스톤과 위에서 만든 두개를 합쳐주면, 로직 프로세서 완성!

     

    이제 이걸 컴퓨터로 만들어 주고,

     

    컴퓨터를 마이닝웰을 만드는데 사용해 줍니다.

     

    그리고 드디어 엔더쿼리 완성! 유후! 드디어 지겨운 광산에서 벗어나는 건가요!

     

    엔더쿼리를 쓸 때, 테서락트 절약을 위해 채널 이름을 Main Energy에서 My Base로 바꾸겠습니다. 아이템, 에너지 공용으로 쓸 생각이예요.

     

    자! 엔더쿼리의 첫 가동은 에메랄드가 나올수도 있는 익스트림 힐에서 하겠습니다. 사실 시험가동 겸 하기 때문에 범위를 그리 크게하지 않을거라 나올 확률은 적지만요.

     

    엔더쿼리는 빌크 쿼리와 다르게 "울타리"를 영역의 표시로 사용하죠. 울타리를 통해 원하는만큼 범위설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 세팅을 했죠. 테서락트는 엔더쿼리에 에너지를 줌과 동시에 아이템들을 받아오는 길을 하고, 쓰레기통에는 쓸데없는 돌(마블, 라임스톤 등등)을 필터를 통해 버려줍니다.

    참고로 엔더쿼리 자체에는 아이템덕트를 붙일수 없어 상자를 두었고, 상자가 다이아몬드인 이유는 업글없는 엔더쿼리의 속도를 제가 잘 몰라 버퍼를 크게 준것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쓰레기통에는 이런 쓸모없는 돌들을 버려주도록 합시다.

     

    시험가동! 아이템덕트로 조약돌이 옮겨가지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그 밖에도 라임스톤이 버려지는 등, 잘 돌아가는걸 확인했습니다.

     

    베이스에 돌아와서 에너지 상태를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에너지를 적게쓰네요? 600~700RF/t정도를 사용합니다. 1500대로 발전하는 저로썬 충분히 버틸 수치로군요.

     

    그럼 이쯤에서 마치도록 할까요? 이번 편은 매우 행복하면서도 기다림에 지친 한편이기도 했네요. 그래도 이제 광산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편에서 보도록 합시다. 굿바이~

    댓글 2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