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nfinity Evolved Expert Mode 에피소드 17 엔더 스토리지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싱글일기:인피니티 엑스퍼트 2016. 4. 14. 09:00

    안녕하세요! 거북모자를 쓴 엔티머입니다!

    16화 끝나고 익스트림힐을 찾아서 광산을 팠는데 에메랄드는 나올 기미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기는 그냥 새 광산으로 쓰기로…

     

    일단 16화가 끝나고 자원을 쏟아부어 원자로를 풀로 채웠습니다!

     

    결과적으로 발전량은 대폭 상승했죠! 1512RF/t입니다.

     

    자! 그럼 오늘 할일을 위해서 에메랄드를 구해야 하는데, 광산에서는 캐내지 못했고 캔다 해도 시간소비가 심할 것 같아요.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주민을 찾아 거래를 하는겁니다.

     

    … 이런 거래는 왜 있는걸까요? 항상 생각하게 되는군요. 그냥 함정인가?

     

    그 와중에 양호한 주민을 찾았습니다! 종이는 값이 매우 싸니 쉽게 거래하겠군요.

     

    이 주민은 앞으로 주 거래처로 쓰겠습니다! 집 한쪽에 모셔두죠.

     

    그리고 레이저실에 에너지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줬습니다! 앞으로 할 일들은 이전의 수십만 RF짜리와는 다르거든요.

     

    일단 120만RF짜리 에메랄드 칩셋을 만들고…

     

    레조넌트 머신 프레임을 제작합니다! 얘는 한 5천만RF는 부어야 해요!! 한참 걸려요!!

     

    저 프레임은 생산되기까지 매우 오래 남았으니 다른 일을 해봅시다. 바로 스티브 카드 모드의 테이블인데요, 깜빡하고 조합 스샷을 안찍어서 NEI로 대체합니다.

     

    여기에다가 조합대 업그레이드와 추가 저장고 업그레이드를 달아주면,

     

    총 4개의 조합대가 됩니다! 거기다가 한번에 못올릴 아이템을 임시 저장고에 둘수도 있죠.

     

    레조넌트가 제조되고 있는 동안 뭘 할까 생각하며 빈둥대고 있었는데 어느새 광물정제가 이만큼이나 쌓였습니다!

    정제시설 완성 이후로 수번이나 들여다보고 차면 빼내고 했는데 이번에 잠시 오래 안봤다고 꽉 들어차는군요?

     

    그리고 상자의 공간을 1/3이나 차지하는 주범 돌가루! 산업정제 시작할때는 별 생각없이 만들었는데 돌가루가 생각보다 많이 나옵니다. 하긴 그도 그럴 것이 원석 1개당 돌가루가 2개씩 나오니까요.

    그래서 드로어 하나에다가 빼내도록 만들었습니다.

     

    자! 일단 프레임이 완성되기 전에 미리 엔더 파우치를 만듭시다. 첫 레조넌트 프레임은 엔더스토리지의 재료로 쓸 생각이거든요.

     

    저는 파우치를 2개 만들었는데, 하나는 상자 광물정제쪽 상자와 연결시켜 손쉽게 정제소로 보내도록 만들고,

     

    하나는 여기다 두고 제 소지품과 도구들을 안전하게 모셔두도록 할겁니다!

     

    자… 또 다른 일을 해봅시다… 아까 봤는데 아직도 남았습니다. 천만정도 남았어요! 그러니 다른 일을 해보죠.

     

    일단 보타니아 정원 반대쪽에 같은 크기로 평지화를 진행해준 뒤,

     

    벽을 쌓아줍시다. 예전의 저라면 각각 컨셉에 맞게 건축을 다 했겠지만 지금은 매우 귀찮더군요. 그냥 봐줄만 하기만 하면 되니 막 지읍시다!

     

    벽 안쪽 풀들은 물로 제거하죠. 풀 제거에는 물이 아무 좋죠.

     

    그리고 쓸데도 없는 마블로 바닥을 채워보죠! 마블이 건축할 때 아주 이쁘긴 합니다. 구하러 다니기 귀찮으니 안쓸 뿐…

     

    짠! 새로운 공간 완성! 앞으로 여기는 사움크래프트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마법도 언젠가는 해야 하잖아요?

     

    그사이 레조넌트 머신 프레임이 완성되었습니다! 드디어!!!

     

    위 스샷과 같이 만들면 엔더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백/적/황 엔더상자는 여기다가 연결합시다. 광산에서 자원을 여기다 집어넣어 손쉽게 인벤토리를 비울수 있도록 말이죠.

     

    그리고 하나의 엔더파우치를 들고 쉬프트+우클릭으로 색깔 복사를 해줍니다. 그럼 서로 연결되죠!

     

    나머지 흰색 엔더 파우치는 제 장비용이니 장비들을 옮겨담아 줍시다.

     

    그리고 참 좋은소식! 그동안 꾸준히 생산해서 쌓아올렸던 베이직 에너지 캐패시터의 4800만RF가 드디어 꽉 차올랐습니다! 우라늄 연료를 다 쓰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고로 원자로는 잠시 정지시켜두고 전기를 소모하도록 합시다. 그럼 이번편은 여기까지... 레조넌트 비싸요!

    댓글 18

Designed by Tistory.